문학

'사랑하라 한 번도 상처 받지 않은 것처럼'

e길 2023. 12. 13. 00:01
반응형

사람의 가치


명강사로 소문난 사람이 있었다. 수많은 사람이 모인 세미나에서 그 강사가 열변을 토하고 있다.

그러다 그 강사는 갑자기 10만 원짜리 수표 한 장을 높이 쳐들고 말했다.

“여러분 이 돈을 갖고 싶지요? 어디 이 돈을 갖고 싶은 사람 손 한 번 들어 보십시오.”

그러자 세미나에 참석한 그 수많은 사람들 대부분이 손을 들었다. 강사는 계속해서 말을 이었다.

“저는 여러분 중에 한 사람에게 이 돈을 드릴 생각입니다. 하지만 먼저 나의 손을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더니 갑자기 쳐들었던 수표를 손으로 이리저리 마구 구겼다.

"여러분, 아직도 이 수표를 가지기를 원하십니까?"

사람들은 갑작스러운 강사의 행동에 놀랐지만 역시 모든 사람이 손을 들었다.

“좋아요.”

 

그러더니 이번에는 그 10만 원짜리 수표를 땅바닥에 던지더니 구둣발로 밟으며 더럽혔다. 그리고 땅바닥에 떨어져 있는 구겨지고 더러워진 그 10만 원짜리 수표를 집어 들고 아직도 그 돈을 갖고 싶은지를 물었다.

또다시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손을 들었다.

이때 강사는 힘찬 어조로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다.

제가 아무리 이 수표를 마구 구기고 발로 짓밟고 더럽게 했을지라도 그 가치는 전혀 줄어들지 않습니다.

 10만 원짜리 수표는 항상 10만 원짜리 수표의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사랑하라(Pixabay)

 

<사랑하라 한 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 알프레드 D. 수자. 시

 

춤추라, 아무도 바라보고 있지 않은 것처럼

 

사랑하라, 한 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

 

노래하라, 아무도 듣고 있지 않은 것처럼

 

일하라, 돈이 필요하지 않은 것처럼

 

살라, 오늘이 마지막 날인 것처럼

 

(감상: 오늘이 마지막인 것처럼 재미있게 살고, 한 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 진실로 사랑하라. 눈치 보지 말고 즐겁게 춤추며 노래하고, 돈이 필요 없는 듯 여유 있게 일을 하라. 용기 있는 가치의 삶은 마음먹기 나름이며,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살아가면 모든 것이 다 기쁨이다.)

 

실패해도 당신의 가치는 여전하다

 

우리의 인생이라는 무대에서 여러 번 바닥에 떨어지고, 밟히며, 더러워지는 경우가 있다.

실패라는 이름으로 또는 패배라는 이름으로 겪게 되는 그 아픔들이다.
그런 아픔을 겪게 되면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이 쓸모없는 사람이라고 평가절하한다.

그러나 놀라운 사실은 당신이 실패를 하는 한이 있더라도 당신의 가치는 여전하다는 것이다.

마치 구겨지고 짓밟혀도 여전히 자신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수표처럼 말이다.

인간이기에 누구나 실패할 수 있다.

길을 걷다 보면 때로는 돌부리에 걸려 넘어지기도 한다.

그리고 또다시 딛고 일어난다.

그래서 에디슨은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말하지 않는가.

 

마치며: 다시 일어나는 용기

 

실패해도 두려움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은, 결국 스스로 용기를 갖는 것이다.

힘든 현실에 마주하였다 하더라도 괴로워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위험이 없는 삶은 없다. 

얼마나 순탄한 인생을 사는지가 아닌, '어떻게 이겨내고 극복해 내느냐'가 

스스로의 인생을 더 풍요롭게 할 것이다.

 

'겁쟁이는 사랑을 드러낼 능력이 없다. 사랑은 용기 있는 자의 특권이다.'

(마하트마 간디)

반응형

'문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장' 축제  (176) 2023.12.18
'젊은 연인들'  (201) 2023.12.15
'달빛 가난'  (161) 2023.12.11
아픈 '가족사진'  (156) 2023.12.09
자업자득(自業自得)  (155) 2023.12.08